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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삭제된 글 제목: 역시 하스미햄<br /> - https://gall.dcinside.com/nouvellevague/1506953<br /> <br /> 「. . . 한 적 있다. 일본에선 〈드라이브 마이 카〉(2021)나 〈너의 눈을 들여다보면〉(2022)처럼 팬데믹의 풍경을 영화에 담은 동시대적인 영화가 꾸준히 나오는 중이다. 팬데믹의 시대가 종결되고 나라마다 영화적 시선이 재편된 지금, 영화 매체에는 어떤 미학과 실천이 펼쳐질 것으로 예상하나.<br /> <br /> =영화를 보는 것은 순수하게 ‘현재’라고 하는 시간적인 체험인 것과 동시에, 체험 그 자체는 스크린과 마주하고 있는 순간부터 이미 미래를 향해 투영되는 것이다. 현재적이라고 하는 면에서 영화 체험은 아마도 문학, 특히 소설을 읽는 것과는 구별된다. 역설적이지만 바로 그 점 때문에 진실로부터 멀어질 수도 있다. 사건 그 자체에 지나치게 구애받다 보면 영화라고 하는 체험의 진정한 현재성을 못 볼 위험이 따르는 것이다. 예컨대 확실히 20세기를 어둡게 물들인 두 차례의 세계대전은 영화 역사에 큰 영향을 주긴 했다. 한때 독일영화를 거의 붕괴시켰을 정도였다. 붕괴는 뛰어난 독일영화 작가들의 미국 망명으로 인해 가속화됐다. 한편으론 그 와중에도 프리드리히 빌헬름 무르나우, 프리츠 랑, 더글러스 서크 모두 지극히 자연스러운 일이라는 듯 할리우드에서 아주 평범하게 영화를 계속 찍었다. 우리는 지금이야말로 이 영화의 낙천성을 배워야 한다. 얼마나 큰 어려움을 겪고 있든 그 낙천성이 미래를 향해 그것이 투영되는 순간, 마치 거짓말처럼 그 어려움에서 벗어나게 해줄 것이기 때문이다.<br /> <br /> (아래에 계속)어느시청자 2024.04.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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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마지막으로 한국의 젊은 평자들, 혹은 영화를 보고 쓰려는 이들에게 남기고 싶은 말이 있다면.<br /> =특별히 덧붙일 ‘메시지’는 없다. 영화를 봐라. 존 포드도 좋고, 리처드 플라이셔와 돈 시겔을 봐라.」<br /> <br /> ‘영화를 봐라’<br /> <br /> ---- ---- 내 댓글 (24-04-05 07:05:47) ---- ----<br /> <br /> 어르신, 맞습니다. 봐야죠. 그런데 "제대로" 봐야죠. 그리고 제대로 써야죠. 과장/왜곡/날조/호도/아무말 대잔치 없이...<br /> <br /> ---- ---- 제3자의 댓글 (24-04-05 11:37:18) ---- ----<br /> <br /> 과장과 왜곡이 없는 영화평은 존재하지 않음<br /> <br /> ---- ---- 제3자의 댓글 (24-04-05 14:29:57) ---- ----<br /> <br /> 영화를 말로 풀어내는 순간 왜곡은 피할수 없음<br /> <br /> ---- ---- 내 댓글 (24-04-05 16:38:50) ---- ----<br /> <br /> 범죄율 0%에 도달하는 건 불가능하지만 치안 당국으로서는 0%에 도전해야 하듯이, 불가능성의 존재가 어떤 절대적 상태를 향한 추구의 의무를 면하게 하거나 그 가치를 폄하하는 건 아니지어느시청자 2024.04.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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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글 제목: 해피아워 솔직히 낭독회때 정신나갈거같았음<br /> - https://gall.dcinside.com/nouvellevague/1043142<br /> <br /> 내용 보면서 따라가려 했는데 읽는 톤이 중딩때 국어책 읽는 톤이라 집중 하나도 안되고 그냥 멍때리게 되더라<br /> <br /> ---- ---- 내 댓글 (21-12-09 11:48:20) ---- ----<br /> <br /> 자신들보다 한참 어린 작가가 낭독하는 동안, '후미'는 진행자인 남편을 내내 의식하고... 이어지는 대담 시간에 '사쿠라코'는 대담자로 나선 '쥰'의 남편을 내내 의식하지.<br /> <br /> 후미의 흔들리는 마음을 감지한 '우카이'는 경험 많은 "선수"처럼 파고 들며 그녀를 뒤흔들려 하고, 같은 시도가 '아카리'에게는 성공을 거둬. 한편 후미의 남편은 공과 사를 구분해 행동하지만, 그런 행동이 오히려 후미에게 "확신"을 주게 돼.<br /> <br /> 낭독회 시퀀스는, 관객이 작가가 담백하게 읽어주는 소설에 빠져드는 시간이 아니라, 위에서 서술했듯 낭독과 대담의 도중에 주요 인물들에게 벌어지는 일들을 관찰하는 시간임. 지루할 틈이 없어어느시청자 2024.03.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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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글 제목: 스포) 드라이브 마이 카 씨발 대체 왜 호평 받는거냐?<br /> - https://gall.dcinside.com/nouvellevague/1102489<br /> <br /> 지루한거는 뭐 잔잔하게 메시지 전달하는 영화니까<br /> 그럴 수 있다쳐도<br /> 대체 전하고자 하는 메시지가 뭐임?<br /> <br /> 불륜 저질러서 가랭이 여기저기 벌린 와이프랑<br /> 학대했던 엄마<br /> 둘 다 죽었으니까 좋은 기억만 받아들이고 미화시켜라<br /> 이거로밖에 안느껴짐<br /> <br /> 육체적 사랑과 정신적 사랑의 비교를 하는거도 아니고<br /> 오픈 메리지를 얘기하는 거도 아니고<br /> 와이프가 좆걸레여도 인생은 고통이니까 참고 살아라?<br /> 거기에 학대 당했지만 혈육의 정은 뗄레야 뗄 수 없다 뭐<br /> 이런 얘기하는 거도 아니고<br /> 개씨발 그냥 당한 새끼가 결국 참고 살라는 얘긴데?<br /> <br /> 과거를 통해 배우고 깨닫고 잘못을 반복하지 않고<br /> 개인마다 정립된 가치관에 따라 옳고 그름도 가려서<br /> 죽었어도 잘못한건 잘못한거고<br /> 참고 잊고 살아가는거도 그 잘잘못이나 입장 정리를 확실하게<br /> 해서 대가리로 어느정도 이해가 가야<br /> 그래 씨발 이제 잊고 살자 이게 되는거 아니냐?<br /> 뭔 개지랄병같은 영화인지 도저히 모르겠다<br /> <br /> 일본에 우호적인 감정 있는 나조차<br /> 욕나오게 만드네 시바거<br /> 이거 빠는 새끼들은 전부 좆병신 pc충 좌파 새끼들로 보일 지경임<br /> <br /> ---- ---- 내 댓글 (22-03-22 11:47:33) ---- ----<br /> <br /> 1) 이 작품은 남자 관객을 겨냥한 여성영화야.<br /> <br /> 요즘의 여성영화가 지향하는 곳에 도달하기 위해서는, 여자들 뿐만 아니라 남자들의 인식도 전환되어야 하기 때문에 이런 영화들이 종종 제작됨.<br /> <br /> (아래에 계속)어느시청자 2024.03.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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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이 작품은 인물의 내적 변화를 관객에게 각인시키는 방식으로 주제를 전달해.<br /> <br /> 보이는 것만을 따라가도 한편의 이야기가 완성되므로 관객들은 거기에만 주목하게 되는데... 겉으로 드러나지 않는 주인공의 내적 변화는 분명히 노출됨에도 관객 자신은 거의 인지하지 못하도록 구성되어 있음.<br /> <br /> '하마구치'가 각본을 담당했던 〈스파이의 아내〉도 동일한 화법을 사용하고 있고, 이 화법은 '누리 빌게 제일란'의 터키 영화 〈원스 어폰 어 타임 인 아나톨리아〉가 먼저 선보인 바 있어<br /> <br /> ---- ---- 내 댓글 (22-03-22 11:48:19) ---- ----<br /> <br /> 3) 「사랑의 명의는 여자쪽에 있다」가 이 작품의 주제임.<br /> <br /> 사랑을 시작하는 것도 여자요, 끝내는 것도 여자이며, 그것을 정의하는 것도 여자다... 남녀간의 사랑은 (말하자면) 공동 명의라는, 사랑에 대한 기존의 인식을 바꾸려는 게 이 작품의 목표이자 제작 의도야.<br /> <br /> 「남자는 배, 여자는 항구」라는 노래가 불려지던 때의 남녀 관계... 풀어 말하면 남자는 선택하는 존재이며 여자는 선택받는 존재, 남자는 (여자들 사이를) 자유롭게 떠도는 존재이며 여자는 그런 남자를 하염없이 기다려야만 하는 존재였던 남녀 관계를 반전시켜 「여자 쪽이 배, 남자는 항구」로써 생각하도록 만들겠다는 것임어느시청자 2024.03.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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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2,395)
공개글쓴이의 염려와는 다르게 시네마는 앞으로도 존재할 거야. 영어권만 해도 (독립영화) 제작을 지원하는 기관과 프로그램들**이 (여전히) 다양하게 있으니까. 그러나, 일부 제작사에 자금이 집중되는, 즉 OTT 작품 제작을 맡으며 그 혜택을 보는 이는 소수에 그칠 것이므로... OTT가 기존의 균형을 깨뜨리면서, 전체 생태계 차원에서는 배가 서서히 침수되는 것 같은 장기적 악영향을 줄 거라는 생각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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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film gra
동조하고 함께 웃어준 대가로 규칙을 느슨하게 적용받으며 편히 지낸 이용자라면, 아무래도 당시의 운영진을 우호적으로 그때의 분위기를 괜찮았다고 기억하게 되지
나랑 같네. 어제 2기까지 봤는데 일부 작위적인 부분도 없지 않아 있었지만 작품 전체의 결말이라 해도 될 만큼 마무리가 적절해서, 3기는 다소 억지로 끌고가는 전개가 될 것 같아 일단 멈췄음
이스라엘을 도와야 할 미국이 '바이든' 행정부 차원에서 교묘히 상대방—이스라엘의 적대 세력—의 손을 들어주는 태도**를 취하고 있는데다가, 국내 언론 포함 전세계 언론들이 일치단결해 거기에 동조함으로써 이스라엘을 궁지에 몰아넣고 있는 형국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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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네타냐후' 실각을 위한 공작 등의 반-이스라엘 행보
https://www.sensesofcinema.com/category/festival-reports/
헤드라인과 작성일을 훑어보면 알겠지만, 소규모의 영화제들도 다루고 있으나 하나같이 전부 참관 후에 작성된 즉 이미 종료된 행사들에 대한 최종보고서 성격의 글이라서, 속보성 기사를 원한다면 그다지 도움이 되지는 않을 것임